국민대학교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NEW & HOT

2019.09.25 허정윤 교수의 ‘AI가 만드는 새로운 기회‘ 제 1회 W-AI포럼에서.

2019년 9월 25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AI위원회 발족식 및 제 1회 W-AI포럼을 개최하였다. 

W-AI포럼에서는 새로운 질서를 만드는 AI시대를 맞아 여성들이 AI기술을 빠르게 이해하고 현 시점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과제를 파악해 공정하고 평등한 AI시대를 그려보는 자리였다.

이날 국민대학교 테크노전문대학원 스마트경험 디자인학과의 허정윤 교수는 “AI가 만드는 새로운 기회“ 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허교수는 이날 AI가 보여주는 현실의 차별은 인간의 차별적 사고에서 비롯한다고 하였다. 그동안 축적된 편향된 데이터를 통해 AI가 학습을 하기 때문에 차별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고, 성평등한 AI를 만들기 위해서는 중립적인 데이터를 쌓아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코딩을 지금 당장 하지 못 하더라도 곧 이용자 친화적인 AI툴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AI를 설계하고 기획할 수 있는 기획력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여성신문, 새로운 질서 이뤄 낼 AI 시대, 성평등 기반해야, 조혜승 김서현 기자, 2019.09.26 요약-

W-AI포럼에서 허정윤 교수의 발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8GW9Gkwt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