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JOR / LAB

시각디자인 학과 소셜・브랜드랩
대학원 설립시점인 1999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여 기업과 제품에 디자인을 지원한 브랜드디자인랩은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국내 최초의 사회적디자인 전문인력양성 교육 과정으로 대학과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신설된 ‘소셜디자인랩’과 통합하여 브랜딩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2020년 ‘사회문화디자인연구소’ 출범과 함께 ’경제적공동체‘와 ’문화적공동체’의 전문화된 연구를 추구하며, 시장중심의 디자인방법과 함께 사회적 이슈를 탐구하여 디자인의 사회적책임과 역할 모색을 지향한다. 세미오틱스 기반의 상징기호 생성에서부터 네러티브 구조를 통한 캐릭터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인문학적 소양과 병행한 비쥬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상품화와 사업화 역량을 고양한다.
교수진
교과목
활동






 
산학프로젝트
연구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