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通하는 디자이너의 산실

TED(Graduate School of Techno Design)는 15년 전 국내 최초의 디자인 전문대학원으로 출발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TED는 설립 이래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혁신해왔습니다. 이제 TED는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미래디자인의 방향을 읽어내고 이에 알맞은 선도적 융합교육시스템으로 재도약하고자 합니다.


세계 경제 및 문화의 중심이 서양에서 동양으로 이동하면서 아시아 고유의 정체성에 기반 한 디자인 가치가 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기술 사회 환경에서 디자인의 역할이 보다 근원적이고 총체적인 역할로 급부상하면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사고에 기반 한 디자인 리더십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TED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그동안 축적해 온 전문적인 디자인 교육기관으로서의 노하우와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여는 새로운 디자인 교육으로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최정상급의 교수진, 글로벌 기업들과의 산학연계 프로젝트, 그리고 개방적이고 유연한 TED만의 융합적 교육환경은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및 연구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TED는 그동안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교육부의 'BK21 플러스 사업'과 산업통상자원부의 '기업연계형 연구개발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해마다 국가지원 연구사업에서도 높은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TED의 석∙박사 학생들이 연구를 진행하는데 있어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창의적 활동 및 실천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TED만의 오픈 랩 공간 및 첨단 시설과 효율적인 스튜디오 중심의 교육방식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보다 자유롭고 유익하게 도울 것입니다.


여러분, TED의 눈은 항상 미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는 TED에 동참하여 미래사회에 通하는 세계적으로 通하는 디자인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

김개천 교수



36-702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TEL. 02-910-4943, 4944. FAX. 02-910-5215

Graduate School of Techno Design, Kookmin University, Jeongneung-Ro 77, Seongbuk-Gu, Seoul, Korea


Copyright © 2015. Graduate School of Techno Design, Kookmi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