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브랜드 Lab'은 1999년 창학 시기부터 현재까지 정부기관, 국제행사, 교육기관과 민간 기업의 브랜드에 이르는 다양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호학에 기초한 컨셉도출과 조형의 독창성 및 시스템 구축 역량까지 기업연계형 현장중심의 실무 디자인교육과 창의적 융합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새로운 시대적 사회적 패러다임에 걸맞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분야에 전문화 된 고급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업의 의뢰를 받은 프로젝트 또는 학생 개인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수강생 스스로의 역 량을 기반으로 진행한다. 석사과정은 프로젝트 해결 및 수행능력, 박사과정생은 수행능 력을 기본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역량 고양을 목표로 한다
네이밍에서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이르는 브랜딩 기초를 연마할 수 있는 수업이다. 시 (詩)를 그리고, 화(畵)를 읽는 연습을 통하여 시각기호학을 탐구한다. 디자인 컨셉 및 시 각디자인 시스템 구축 역량을 고양한다
디자인 연구의 이론적 배경과 다양한 연구 방법론을 학습하고, 이를 실제 디자인 프로 젝트에 적용해보는 실습을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다 양한 연구 방법을 익히고, 자신의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탐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