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설립시점인 1999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여 기업과 제품에 디자인을 지원한 브랜드디자인랩은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국책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국내 최초의 사회적디자인 전문인력양성 교육 과정으로 대학과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신설된 ‘소셜디자인랩’과 통합하여 브랜딩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2020년 ‘사회문화디자인연구소’ 출범과 함께 ’경제적공동체‘와 ’문화적공동체’의 전문화된 연구를 추구하며, 시장중심의 디자인방법과 함께 사회적 이슈를 탐구하여 디자인의 사회적책임과 역할 모색을 지향합니다. 세미오틱스 기반의 상징기호 생성에서부터 네러티브 구조를 통한 캐릭터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인문학적 소양과 병행한 비쥬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상품화와 사업화 역량을 고양합니다.
기업의 의뢰를 받아 수강생 스스로의 역량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석사과정은 프로젝트 해결 및 수행능력, 박사과정생은 수행능력을 기본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역량 고양을 목표로 한다
브랜드 마케팅 키비주얼 디자인 컨셉 및 개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홍보물, 브랜드 캠페인 기획 및 디자인 등 브랜딩 기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연구한다.
사회적기업 디자인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를 경험하고, 디자이너의 사회적 책임을 다양한 주제와 매체를 이용하여 연구하고 세미나 형식의 토론을 통해 공유하고 배운다.
디지털 경험 디자인 및 인터랙션 디자인의 개념과 방법론을 이해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브랜드 전략 도출, 아이덴티티 디자인, 어플리케이션의 기획, 설계, 프로토타이핑에 이르는 전반적인 경험 디자인 과정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지식과 실무 활용 능력을 습득하는 수업이다.
프리젠테이션 기법 수업은 학생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메타버스 시대에 맞게 2D,3D 및 가상/증강현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완성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작업들을 가상공간으로 이동시켜 표현하는 프리젠테이션 기법을 습득할수 있다.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기업연계형 실무 교육을 실행한다. 학생들은 기업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실습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