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조교수 2021~ 국민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겸임교수 2019~2020 연세대학교 심바이오틱 라이프텍 연구원 2017~2021 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텍 초빙교수 2016~2018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연세대, 국민대 강사 2014~2018 파이펩 대표 2014~2021 + 우수논문상 – 디자인학회지 (Archives of Design Research, SCOPUS), 2019 장려상 – 제7회 도시환경 EDISON SW활용 경진대회,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 CMU 국비장학생, 2011~2012 Calarts Scholoarship, 2007~2008 + 장려상 – 한국디자인학회 2023 가을 대학생 디자인 학술발표대회, 2023 + 제 17회 조형전 MetaDEx: Metaverse, Design & Experiment (가상전시), 2022 뇌파를 활용한 가상현실 게임 '헬리런', 뇌파측정장치를 이용한 VR특별 체험전, 2019 Spiky Dochii, 아트토이컬쳐, 2017 마술피리 – 예술의 전당 가족오페라, 2015 Dochii, Robert Backer, Birdii, 2016 Dochii, 2015 Mosquito, Yeah Yeah Yeahs, 2013 Torch: Creating a Digital Living Room Play Experience, 2012 The Inksect, 2016 Stories from a Perch, 2010 The Wonder Hospital, 2010 The Chestnut Tree, 2007 + 연세대학교 디자인학 박사 (수료) (2019) Carnegie Mellon University - M.E.T. (2012)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 B.F.A. (2010) + 메타모빌리티를 위한 지능형 가상 비서(IVA) 외형 연구, 2023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위한 웹 사용성 분석 및 개발, 2022-2023 5대 성격 특성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2/3), 2022 5대 성격 특성을 활용한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1/3), 2021 LG전자 창원쇼룸 컨텐츠 제작, 2021 뇌과학 가치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AR 콘텐츠 개발(2/2, 2단계), 2021 뇌과학 가치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AR 콘텐츠 개발(1/2, 2단계), 2020 뇌과학 가치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AR 콘텐츠 개발(2/2, 1단계), 2019 뇌과학 가치확산을 위한 과학문화 전시 VR/AR 콘텐츠 개발(1/2, 1단계), 2018 (3세부)도시 재난 대피 관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2/2, 2단계), 2020 (3세부)도시 재난 대피 관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1/2, 2단계), 2019 도시 재난 대피 관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2/2, 1단계), 2018~2019 도시 재난 대피 관리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1/2, 1단계), 2017~2018 초다시점 콘텐츠 제작도구 대학수업연계형 기술확산 모델개발 용역, 2017~2018 [한국과학창의재단] 태양계 행성의 특성에 따른 우주기지 VR 콘텐츠 제작 체험 프로그램, 2017 + (특허등록)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기반의 화재 시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2020 (특허등록) 모바일 기반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장치, 2020 (특허등록)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기반의 도시 지진 대피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2021 (특허등록) 뇌파 데이터를 이용한 VR 캐릭터 제어 장치 및 방법, 2023